30대추천도서 - 느닷없이 서른다섯 5week

5week - 조바심에서 벗어나기

29days 연봉이 행복의 기준이라는 생각을 버려라

20때는 정말 이 말이 사실이었다.

어느정도 위치에 오르고나니 하는일은 결국 반복이 되었고,

익숙함이 곧 나태함으로, 결국 돈이 목적이 되버린것이다.

30대 추천도서인 이책에서 요즘 스타일은 인생의 기준이 돈이 아니라 행복이라

이야기 하고있다.

하지만 그 전 이야기들에서는 주말까지 나와 일하는 사람이 되라고 했으면서...

이제는 행복이 우선이라니.. 모순이 아닌가!!!


30days 모두를 구하고 싶다는 마음을 버려라

솔직히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음.. 패스;


31days '나중에'라는 태도를 버려라

어제의 나와 내일의나, 조금 전의 나와 조금 뒤의나, 그 그사이에 '나'가 있다.

강의를 듣고난 뒤의 나는 커리어가 한단계 성장한 모습이다.

갈수록 내용이... -ㅛ-

오늘 그냥쭉 다 읽어버려야겠다!!

30대 추천도서라고 해서 매일 생각들을 적으려했는데

갈수록 내용이 이상한거 같은... 그래도 내 인생의 커리어는 한단계 성장하겠지 ㅋㅋㅋㅋㅋ

뭐야 마음의소리인가

아무튼 다 뼈가 되고 살이 될테니 끈기있게 모두 읽자!!!! 아자!!


32days 축 처진 자세를 버려라

엘리베이터 앞에서는 자세를 늘 반듯하게 하자.

엘리베이터 앞에 서 있는 모습만 보아도 그 사람의

어제와 내일을 알수 있다.


33days 조바심을 버려라

어떻게 하면 커리어를 높일 수 있을까?

그래 알려줘봐 좀

무엇인가를 배우거나 끊임없이 노력하면, 어제보다 진화하지 않아도

퇴화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퇴화의 길을 걸어갈수밖에 없다.

무엇인가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조바심을 내지 않는 것이다.

조바심을 내면 그만두고 싶어지게 마련이다.

맞다!!!

나의 제일 안좋은점.

조바심이라기보단 끈기. 근성. 아니다싶으면 돌아서는 성격.

작은 축적이 쌓이고 쌓여서 엄청난 커리어가 된다는 사실을 늘 기억하자.

아 간만에 좋은말 나왔다. 별표!!!

이 문장 하나만 머리속에 새겨놓아도 이책 읽은값은 한것같다. 굿


34days 축적할 수 없는 일은 버려라

도박은 아무리 많이 해도 축적이 되지않는다.

실패해도 그 실패를 발판삼아 다음의 성공으로 이어지게 만들수도 없다.

하지만 일은 실패해도, 돈을 벌지 못해도, 좌절에서 중요한 것을 배울수 있다.

이것이 바로 축적이다.

.


35days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는 마음을 버려라

내가 또 이런사람이지 ㅋㅋ. 안좋은것만 다 공감이 가네.

일을 선택할때는 눈앞의 돈에 연연하기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배움과

좋은 동료를 얻을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


30대추천도서 - 느닷없이 서른다섯 6week

6week - 불평에서 벗어나기

36days 월급 때문에 일한다는 생각을 버려라

공감100%

30대에는 직장을 옮기는 경우가 많다.

"내가 정체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40대, 50대에도 계속 여기에서 일할 수 있을까?"

"과연 이것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일까?"

제일 중요한건 월급이 아니라 배울것이 많고 좋은 동료가 생기는 것이다.


37days 추상적인 고민을 버려라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 알면 알수록 고민이 늘어난다.

다만 커리어가 향상되면 고민은 더 구체적이고, 수준이 높아져야 한다.

고민에 대한 목적을 바꾸기 바란다.

고민을 없애기 위한것이 아닌 고민의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지금부터 고민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시작하자.



38days 과거의 화려한 경험을 버려라

한수 앞을 보자.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자.

현재 잘나간다 해도 노력을 개을리 하지말자.

이거 다하면 진짜 성공을 안할수가 없겠군.


으아... 다 읽어버리려 했는데 피곤하다.

좀 쉬고 다시. 다음에 끝을 내야지.


반응형

+ Recent posts